1. 서론
1998년도에 발매되어 전 세계적으로, 특히 한국시장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둔 컴퓨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는 한국 사회에 많은 변화를 몰고 왔다. 한국 시장에서 정품패키지만 4백만장이 판매되었고 . 지금도 우리나라 배틀넷 유저만 해도 1천만 명에 이른다.
스타크래프트는 컴퓨터 게임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핵심적 요소는 관광객을 이해하는 일이다. 예컨대 주제공원의 내용이 내방객의 욕구와 일치되고 자연공원에 마련된 오두막집의 숙박서비스가 이용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면 성공을 위한 기초는 마련된 셈이다. 관광상품 기획자들이 이용객의 기대에 부응하거나 기대를 초과하
자연 자원과 문화 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형태의 관광 자원과 활동을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이러한 개념의 생태 관광은 궁극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광객의 태도와 행동 변화를 유발하고 지속적인 자연 보전활동을 가져와 자연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는 환경적으로 지속가능
계획된 현지일정의 원활한 진행은 물론, 관광객에게 적절한 조언을 행사하여 그 관광을 보다 기쁘게 하며 궁극적으로 관광객이 원하는 것을 획득하도록 관광을 연출하는 자를 말한다. 최근에 관광연출가(Tour Director)라 일컫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투어리더는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관광객 유치 활동에 업무의 초점을 두고 있는 것과는 달리 구주지역 등에서는 한국이 관광대상지로서의 신비감이 없고 항공요금도 너무 비싸다는 것을 이유로 관광객 유치 업무에 미온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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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국제관광의 변화추이
1. 한국
한국은 ‘88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