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계 각국은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자국의 문화를 바탕으로 문화적 정체성을 산업과 연결해 경제적인 이익을 창출하려는 문화산업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문화의 상품화는 고성장산업이자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산업, 문화?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이라는 점에
동서양의 유고한 차의 역사와 가치를 담고 있으며, 차와 함께 발전, 성장해온 일본, 중국과 차 문화가 생활의 일부였던 유럽의 아름다운 세계의 찻잔이 전시되어 있다.
덖음차 공간
산지에서 채엽한 차를 전문 티 마스터가 즉석에서 직접 차를 덖는 과정을 시연하며, 갓 로스팅하여 더욱 신선한
3. 문제점
국가별 국가브랜드지수 순위
1위- 스웨덴
2위- 영 국
3위- 이태리
4위- 독 일
5위- 미 국
6위- 중 국
7위- 인 도
8위- 한 국
9위- 러시아
10위-터 키
‘미국인은 무지하고 러시아인은 난폭하며 이태리인은 풍취가 있고 영국인은 총명하고 예의바르다’. ‘상품에는 브랜드 지명도
1. 연구취지 및 목적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새로운 서비스 또는 상품을 도입,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켜 유인, 구매까지 이르게 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찾고자 함.
관광상품의 범주를 여행과 레져를 넘어서 사람을 유인할 수 있는 모든 유형, 무형의 상품으로 정의내리고 그에 따른 특화상품을
관광학적 측면에서는 현대성에 중심을 둔 세계화와 함께 정체성에 중심을 둔 지역화도 고려해야 한다. 그 지역의 민속 문화, 미술, 음악, 무용 등 관광객이 지역을 방문하게끔 하는 많은 요소들이 있다
2. 예술관광의 수요증대
21세기 들어서 문화 전쟁의 시대로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