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관람 인구 증가와 더불어 경기장을 찾는 문화 발달
3D TV의 출시로 현장에 가지 않고도 보다 생생한 현장감 있는 경기 관람이 가능해짐
프로 스포츠 경기의 인기 활성화로 매진 사례의 빈번함
경기장에 가지 않고도 생생한 현장을 전달 해 줄 수 있는 장소의 필요성 제기됨
함께 음식을 즐기며
1. 연구목적
관광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많은 지역과 국가들로 하여금 관광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하고 있다. 관광자원은 관광객을 유인하는 관광매력물로서 문화적 관광자원은 그 나라의 관광자원의 척도역할을 하게 된다. 문화적 관광자원이 잘 보존하고 관광적 가치를 잘 활용할 때, 문
관람스포츠가 일반에게 소개되며 관심과 기대를 촉발시켰던 시기이고, 1988년부터 1995년까지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사회 ․경제․ 문화적 풍요의 시기가 전개되며, 많은 국민들이 스포츠와 레저활동을 향유하고 관람객 수와 매체 보도량에 있어 ‘성장기’를 거쳤다. 그러나 1996년도부터 1998
심리적 가치에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태도의 형성, 사회적응력 배양, 감각지각과 반응의 향상, 정신건강의 향상 등을 열거할 수 있다. 스포츠 활동에서 인간움직임은 미학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일반적인 스포츠에 대한 고정적 관념을 깨뜨리며, 스포츠에 대한 이해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다.
교육과정에서 ‘미적 체험’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미학 이론과 미술교육학적 관점에서 볼 때 미적 체험이란 ‘아동이 가치 있다고 판단되는 대상과 구체적인 만남을 통해 자신의 삶 속에 포함시키려는 주체적인 경험 상태’를 의미한다고 정의해 볼 수 있다. 듀이는 유치체와 환경의 관계는 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