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3D 그래픽으로 디지털 표현에 의해 만들어 지고 디지털 아트 영역 역시 같은 툴과 방법으로 구성된다. 게임은 디지털 그래픽에 의한 표현으로 제한적일 수 있지만 그 안에서 화려하고도 사용자의 흥미를 이끌어 내는 시각적 효과가 많다. 예술에서의 시각적 요소는 작가의 1차적인 표현으로 전통적인
Ι. 서론
표현주의 연극은 독일을 중심으로 일어났는데 그것은 일종의 저항 극으로서 1차대전 이전의 가족제도와 관료제도의 권위, 완고한 사회질서, 종국적으로 산업사회와 삶의 기계화에 대한 도전으로 시작되었다. 표현주의 희곡은 니체의 영향을 받아 개인을 찬양하고 항의적인 인간성을 이상화
표현하였는데, 위의 세 개의 이미지가 결합되어 탑이 지니는 전체적 심상을 직조해낼 때 그것을 이미저리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지와 이미저리의 용어에 대한 구별이 시를 감상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여겨지지는 않아서 발표에서는 그 구분에 큰 비중을 두지는 않기로 했다. 이보다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표현 방법으로는 소비자의 만족이나 기호를 충족시키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보다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수단으로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가 제시되고 있다.
두번째로는 소비자 측면에서 보면 80년대 이후 젊은이 시장(Youth Market)이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였다. 이들은 텔레비전 세대로서 포스트모더니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