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컴퓨터를 매개로 진행되는 학습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은 학자마다 다양한 분류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웹상에서 발생하는 대인간 상호작용에 주된 관심을 두고 있으므로, 대인간 상호작용을 포괄하고 있는 Bates(1990), Moore(1993), Paulsen(1995) 의 분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관여는 자녀의 학업 성취를 위한 동기 부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학부모는 자녀의 학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목표 설정과 성취를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학습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여 자녀가 성취감을 느끼고 학업에 집중
관여,광고도 고관여
광고 또한 소비자로 하여금 풍족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광고 속에 혜택(포인트, 무료이용, 할인 등)을 제시하면서 재소비를 강화하는 긍정적 강화를 유도
외재적 모델링. 광고 속 모델이 현대카드W를 사용함으로써 행동의 보상
(즐기고 있는 인생)을 받는 모습을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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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brize
Need 와 Adaptation
안락한 거주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여 주의 상승
같은 모델을 사용한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