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포고(大政官布告)’ ‘피앙출서(被仰出書)’가 발표되었다. 학제에서는 상등소학교(上等小學校)에 도화(圖畵)과의 전신이라고 할만한 ‘기하학괘화대의’(幾何學罫畵大意)가 설치되는데 이는 곧 ‘괘화’(罫畵, 당시의 교과명)로 개명된다. 동시에 상등중학교에는 화학(畵學)이, 상등중학교에는 ‘
却說李茂貞恃功驕橫, 不受朝命, 且上表譏?昭宗, 表文略云:
각설이무정시공교횡 불수조명 차상표기훼소종 표문략운
?毁 [j? hu?]1.非??毁。2.指被非?毁?。
각설하고 이무정이 공로가 있음을 믿고 교만횡포하여 조정명령을 받지 않아 표를 올려 소종을 비방하며 표문은 대략 다음과 같다.
陛下貴爲
1. 입술과 볼
그림. 입술의 시상단면. 피부부분, 중간부분, 점막부분으로 구분되는 입술과 표면은 각각 두께를 달리하는 중층 편평상피에 의해서 싸여져 있다. 피부부분에서는 기름샘, 털주머니를 볼 수 있으며 점막부분에서는 점액샘을 볼 수 있다. 입술의 중심부위에는 입둘레근이 있다.
입술(li
소화기계통은 소화관과 부속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화관은 입에서 항문에 이르는 근막성 기관이며, 기능에 따라 구조적으로 차이를 보이는 일련의 부위(구강, 인두, 식도, 위, 소장, 대장, 직장 및 항문)로 구분된다. 부속기관으로는 치아와 혀 및 타액선, 침샘, 간장, 췌장 등 부속샘이 있다.
1. 소
장례 예식
Ⅰ. 장례예식의 의미
목회자들에게 당면하는 어려운 문제들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인간과의 충돌관계요, 또 하나의 불신문화와의 충돌관계이다. 특히 후자의 경우 전통적인 장례문화와 기독교적인 장례문화 사이의 긴장관계는 목회현장에서 흔히 당면하는 현실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