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주곡을 모든 악기를 위해 확대시킨 최초의 사람이다”라고 평가한다.
이건은 본래 하이든이 독립적으로 변주곡을 사용하지 않고 실내악과 관현악작품 안에서 주로 사용했다는 것을 알려준다.
실제로 하이든이 작곡한 건반악기를 위한 독립적인 변주곡은 모두 6곡(Hob.ⅩⅤⅡ-2,3,5,6,7,9 (호보켄 - 소
<이탈리아>였고, 옥스퍼드 방문을 위해 작곡됨
• 1736년 헨델이 주로 작곡한 오페라는 대부분 영웅 오페라였다.
• 1739년~1740년 링컨즈-인-필즈 극장으로 이동, 오페라를 일체 상연하지 않고, 신작 오라트리오도 없었다. 그는 영어로 작품을 추진해 가는 듯한 인상을 주었음
(중략)
작품과 음악 분석
1. 글루미 선데이 (Gloomy Sunday.1999)
① 영화소개
1936년 4월 30일. 파리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레이 벤츄라가 이끄는 오케스트라의 콘서트가 열렸다. 객석을 가득 메운 청중들은 선율에 대한 기대로 잔뜩 부풀어 있었다. 연주할 곡이 소개되었다. 노래를 듣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
작품들에 대해 사고의 원천이었음
중기(영웅기, 1802~1814)
<열정> 피아노 소나타 NO.23 in f minor (Op. 57)
베토벤이 1804년부터 1806년 사이에 작곡한 피아노 소나타로
프란츠 판 브룬스비크 백작을 위한 곡이었다고 전해짐
베토벤의 모든 피아노 소나타가운데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음
- 이 곡
작품을 발표하여 명성을 높인다.
제일영화사가 경영악화를 이유로 문을 닫은 후, ‘신흥키네마’를 거쳐 松竹京都撮影所(쇼치쿠쿄토촬영소)로 옮겨 끊임없는 제작활동을 한다. 1941년에서 1942년에 걸쳐 만든 「元禄忠臣蔵(겐로쿠츄신구라)」의 전․후편을 직접 다루었다. 이 작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