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은 제네바의 종교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칼빈은 신학자일 뿐 아니라 목회자였으며 동시에 그는 복음을 가르친 교육자였다. 칼빈의 교리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요,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1.칼빈의 교회교육과
교육을 기독교 교육이라고 정의 내릴 수는 없다. 우리가 배우고 지키는 기독교교육은 말씀에 대한 신앙의 진리를 바탕으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생활방식을 이해하며, 받아들이고, 그리고 증거 할 수 있도록 추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기독교 교육이 목적하는 바는 단순한 교리의 학습만이
교육목회 이론의 기초를 제시하면서 또 이 이론의 기초를 칼빈의 교육적 이해와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에서 그 지혜를 찾아 제시하고 있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 (Reformerte Kirche)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우리의 관심은 칼빈의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
교육목회 이론의 기초를 제시하면서 또 이 이론의 기초를 칼빈의 교육적 이해와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에서 그 지혜를 찾아 제시하고 있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 (Reformerte Kirche)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우리의 관심은 칼빈의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
교육목회 이론의 기초를 제시하면서 또 이 이론의 기초를 칼빈의 교육적 이해와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에서 그 지혜를 찾아 제시하고 있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 (Reformerte Kirche)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우리의 관심은 칼빈의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