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필요성
E-Learning 환경을 통하여 제공되는 컨텐츠 중 교수 게임 양식의 코스웨어는 오락적 도전을 내포하여 학습을 촉진시키고, 지식 및 기능의 습득과 개발을 위해 호기심 및 동기 유발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므로 코스웨어의 유형 중 시뮬레이션과 함께 강력한 교수ㆍ학습
학습
3. 적극적인 교수ㆍ학습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와 수업 운영에 있어서의 교사의 적극적 역할 즉, 대집단 소집단에서의 강의, 토론, 시범, 개별 과제 학습감독, 학생 활동의 점검과 개별지도 등
4. 다양화
학습 내용, 학습방법, 학습자료, 교실환경, 평가방법, 특별활동의 다양화
5. 융통성
교육과
Ⅰ.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 지도자료(교육자료)
1. 필요성
첫째, 단원마다 동영상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시하여 대화나 노래, 챈트, 역할놀이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게 하였으나 구체적으로 어휘를 제시해 주지 못하고 있어 각 단원에서 학습해야 할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어휘학습자료의 필요성을 인식하
자료나 교수ㆍ학습 활동에 사용되어지는 도구나 고안된 기구를 의미하고 교재는 그림 자료, 인쇄 자료, 녹음 자료, 영상 자료, 요리하기 순서표 등과 같은 교수ㆍ학습 활동 시 사용되는 자료를 의미한다.
2. 비품 및 교재ㆍ교구의 중요성 이정환(1999),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pp.78~79
교육
1) 특수교육보조원과의 수업 전 충분한 소통과 교수학습지도안의 공유를 통하여 특수교육보조원도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숙지하고 있어 필요한 자료 제시 등의 교수에 있어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즉각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한다.
2) 학생의 돌발 혹은 문제행동에 대하여 긍정적 행동지원(P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