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현대미술의 개념
1) 현대미술의 의의
한마디로 현대미술이라고 하지만 그 개념은 실제로 매우 막연하다. 무엇을 두고 현대미술이라고 하느냐 하였을 때 우선 떠오르는 것이 근대미술이다. 그리고 이 두 용어를 따로따로 확연하게 구분 짓기는 힘들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교양 PD
* 시사교양 PD란?
- 여타의 드라마, 예능 영역의 제작PD와 구분되는 시사교양 PD의 특징이 ‘시사교양’이라는 말에 모두 들어있다. 말 그대로 ‘시사’와 ‘교양’의 영역을 다루는 PD라는 말이다. 그러다 보니 우리가 관심을 가지는 공간은 바로 ‘현실’이다. 바로 ‘오늘’, ‘이곳’에서
한국 포스트모던 미술의 양축을 이룬 대표적인 반 모더니즘 장르이다. 80년대 행위미술은 60년대말의 헤프닝과는 달리 “퍼포먼스”라는 이름으로 성행하였고 헤프닝의 전위적이고 이벤트적인 특성과는 달리 표현성,대중성을 중시하며 무용,연극,영화,비디오 등 대중매체와 결합, 소통성과 참여도를
이성 친구를 찾을 때 매체에서 말하는 것처럼 물질과 즐거움만을 추구하지 않는다. 25%의 학생들이 교양을 중요시 여기고 24%가 성격, 13%가 이미지, 17%가 학식을 중요시 여겼다. 부와 지위를 중요시 하는 학생은 겨우 8%이다. 특히 여대생들은 대다수가 중요시 한 것은 상대방의 인품과 능력으로 지위,
Ⅲ. 현재 한국 내 일본인 관광 성향
▶ 뚜렷한 여행목적 의식
- 목적의식이 명확하다. ‘자연풍경 관광’, ‘역사문화 관광’, ‘연극, 음악, 영화’ 등 교양형 활동이 증가하고 ‘쇼핑’, ‘휴식’ 은 감소추세를 보이는 등 해외여행의 목적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런 경향은 중, 고령층 및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