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정의하여 컴퓨터 테크놀로지의 범위를 포괄적으로 인식하였다.
반면, 로젠버그(Rogenberg)(2000)는 e-Learning에 활용되는 컴퓨터 테크놀로지를 인터넷 테크놀로지로 한정하여 설명하고 있다. 즉, e-Learning은 지식과 수행을 향상시키는 폭넓은 솔루션들을 인터넷 기술을 사영하여 전달하는 것이라고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
Ⅰ. 교육 공학의 개념 및 영역
1. 내용요약
교육공학은 크게 다섯 가지의 하위 영역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로 구분된다.
(1) 설계
교육공학의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이는 교육공학의 전통적 주제인 ‘메시지 디자인’이 포함된다. 이는 시청각 자료들이 어떻게 활용 되는지를 다룬다.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