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상자를 먼저 정하고, 그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고 ‘대본’을 만든다.
2. 공연단계- 관객이 연극에 첨부터 참여하거나 부분적으로 ‘참여’ 한다.
3. 공연 후 단계 - 극적토론 예) 극중 배우와 관객과 토론
특징
1. TIE는 프로덕션이 아닌 프로그램이다
교육적 목적이 있기에
1960년대 시작
* 아동청소년 대상 연극 시작
* 대표작-코벤트리에스 밸린스(Gordon Vallins)- <벨그레이드>
1970년대 중반 이후 전성기
* 교육연극 정치 사회적인 이슈 부상
* ‘러어 얼쓰(Rare Earth)프로그램’ 성공
<2008, 12월 고양시의 복합문화공간 고양어울림누리의 공연장>
불이 희미하
1997년 7월초 태국 바트화의 폭락에서 시작하여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휩쓴 동남아의 경제적 좌절은 불과 3개월 후에 난공불락으로 여겨졌던 한국까지 외환위기와 국가부도의 위기에 이르게 하였다. 세계화란 유행어에 걸맞게 남미와 러시아까지도 영향을 미쳤다. 그밖에도 서구까지도 제삼세계
교육연극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온 것이다. ‘나무를 심는 사람들’은 교육연극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인터넷에 홈페이지도 만들어 현장 교사들과 대화의 장을 넓혀가고 있다. 한편 서울교육대학교에서도 교육연극의 이론과 방법론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었는데, 소
중심형
암묵지, 경험, 제너럴리스트 강조
(가내수공업 형)
L 인적 네트워크 중시 H
[표K-1] 인적네트워크 중심형 도식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전통적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중요시 하여왔다. 신입 사원으로 입사하여, 각 개인별 최고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육의 양상은 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