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 과정은 기획, 시나리오 작성, 프로그램 개발단계로 구분되는데, 교육용 컨텐츠 개발 전문업체를 제외하고는 개발과정이 확연히 구분되어 각 단계별 전문 인력의 참여로써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곧 개발된 교육용 컨텐츠라고 하더라도 질적인 측면에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Ⅰ. 서론
온라인 신문이나 잡지 등과 같은 다른 컨텐츠산업에서 벌어지고 있는 컨텐츠 사용에 따른 소액 결제와 가입의 전반적인 하락현상과는 대조적으로 온라인게임에 있어서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생각 된다 .포레스터 리서치에 따르면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의 규모
게임형태로 학습내용을 제시해 주는 교육용게임형, 설명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해 주는 자료제시형, 학습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기르는 질문형 등이 있다. 또한 웹코스웨어 유형을 활용 방법에 따라 더 일반적으로 분류해보면 교사나 학생이 교수-학습과정에 필
Ⅰ. 서론
최근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능력을 배양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제 5차, 6차, 7차 교육과정에서는 컴퓨터 교육을 반영하도록 하였고, 특수학교 교육과정에서도 컴퓨터 교육이 포함되어 있다.
컴퓨터를 수업에 활용함으로서 개개인이 컴퓨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