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이 시급한 과제이다. 풍부한 교육용 컨텐츠의 지원이 없는 한, H/W 환경이 제 역할을 하기 힘들다. 이때 가장 우려되는 것은 교육의 수단이 교육 목적 위에 군림하는 현상이다. 공학적 발달의 결과로 교육정보 기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되자, 반드시 이를 사용해야만 한다는 강박감 때문에 사용하기 적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수는 약 2만여 편이며, 약 1백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한 원격 교육을 받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또한 매일 수 백 개의 홈페이지가 개설되고 있으며, 각 교과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프로
Ⅰ. 서론
현장 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다양한 학습 내용과 교수 방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컨텐츠가 개발되어 제공되어야 한다. 이처럼 현장 학교의 교사가 양질의 교육용 컨텐츠를 많이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표준화된 교육용
Ⅰ. 서론
교육정보화를 위해 최우선적인 노력은 유용한 수업 보조자료, 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일에 기울여져야 한다. 이를 위해 시도 교육청은 산하 학교에서 수업자료 개발에 열의와 능력이 있는 교사를 발굴, 팀을 조직해서 프로젝트를 의뢰하고, 교육부는 이를 위한 최대한의 예산을 지원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의 긍정적, 부정적 영향을 밝힘으로써 유아 및 어린이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활용에 대해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와 부모를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용어의 정의
1) 유아 및 어린이
본 연구의 대상은 유아 및 어린이로 유아는 생후 1년부터 6세까지, 어린이는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