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교육컨텐츠기획자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면서 어릴 적부터 ‘성공’에 대한 집착이 강했습니다.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노력뿐이라고 생각했고, 평일에는 공부를, 주말에는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남들과 똑같은 24시간이었지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교육의 가치실현을 궁극적 목표로 해야 하므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정의는 교육적 가치라는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즉,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아동의 성장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는 바가 크고 가능한 부작용이 없는가하는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ꡐ상황ꡑ이란 소
교육(Distance Learning), 기술기반교육(TBT: Technology based Traning), 컴퓨터기반교육(Computer based Training)으로 나눠볼 수 있다(유지연, 2001 : 29).
우선, 원격교육은 가리치는 곳과 분리된 곳에서 위성 텔레비전 네트워크, 컴퓨터 네트워크 등을 통해 일어나는 학습을 의미한다. 다음으로 컨텐츠를 전송하는 기술을
Ⅰ. 방송전문인력교육
일본의 텔레비전방송사, 프로덕션, 비디오산업계 등 방송영상종사자들을 위한 재교육은 크게 두 가지 차원에서 교육이 이루어진다. 첫째, 각 사별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일본은 전통적으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자사 조직인으로서의 자질을 중시
Ⅰ. 서론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 과정은 기획, 시나리오 작성, 프로그램 개발단계로 구분되는데, 교육용 컨텐츠 개발 전문업체를 제외하고는 개발과정이 확연히 구분되어 각 단계별 전문 인력의 참여로써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곧 개발된 교육용 컨텐츠라고 하더라도 질적인 측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