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Calvin : 1509∼1564) 등이 있었다. 그러나 스위스나 프랑스의 종교개혁은 그 내용이 성직자의 결혼, 육식의 자유, 화상(畵像)의 철거 등 다소 휴머니즘적인 방향에서 시작되었다. 교회음악에 있어서도 마틴 루터(Martin Luther)는 서른여섯 곡의 개신교 찬송가를 작곡할 정도로 교회음악가이기도 했다.
루
사상에 있어서 가장 활기찼던 정신운동의 하나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인간의 모든 역사는 극적인 것이다. 아무리 역사적 사건의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으로 원인이 단순하게 나타나 보인다고 하더라도 궁극적으로 분석해 보면 진실한 사람이 역사를 이끌어 왔음을 우리는 보아왔다.
그는
Ⅰ. 서 론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음악이 사회 모든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막대하고 그에 따른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파급효과 또한 다른 산업을 제치고 있으며 그 위상도 날로 강화되고 있다. 이는 음악의 효과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교회에서도 음악은 설교의 그늘에 가려 홀대받고 있는데
교회제도: 교회제도를 통해 사회윤리적 지침 혹은 통솔의 근거을 마련했음,
② 장원제도: 장원제도를 통해 경제적 통솔의 근거를 마련함
③ 기사제도: 기사제도를 통해 정치적 통솔의 근거를 마련함.
2) 중세의 교육사상
(1) 아동관
① 기본적인 아동관: 인간의 본성은 선한 것이 아니라 악하다는
서론
한국 땅에 복음이 들어온 후 지금까지 한국 교회는 폭풍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 해방과 6·25 전쟁을 겪으면서 한국은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 한국의 경제 성장과 함께 한국교회도 폭풍적인 성장을 경험하였다. 당시는 천막과 가마니만 있어도 부흥이 된다는 우스갯소리까지 있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