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재판을 하였다고 비판하는 언론도 있었다. 하지만 복음주의 교회와 신학자들은 이 신학이 교회와 신학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하면서 불안한 눈을 감추지 못하고 치리하는 입장을 지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이유는 종교 다원주의가 궁극적으로 모든 종교에 다 구원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기
종교적, 특히 기독교적 세계관에 억눌렸던 인간이성의 가능성과 잠재능력의 해방을 의미-과 일상생활의 풍요를 실현하는데 그 목적을 둔 것이다. 이 같은 모더니즘의 궁극적인 목표인 ‘인간해방’은 합리적 ‘이성’이라는 도구로서 가능하다는 것이다. 즉. 인간의 이성이 진리의 척도가 되어 모든
종교가 되었다. 기독교의 적극적이고 개방적인 포교활동 때문인지 불교도들의 활동보다 기독교도들의 활동이 더 활발하고 가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렇듯 기독교는 불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에 속하며, 수많은 종파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 곳곳에 퍼져 있다. 그러나 한국의 기독교
1. 들어가는 말
종교다원주의는 한국에서 논의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신학적 토론의 주제이다. 이
교다원주의에 대하여는 이미 많은 논쟁과 토론이 있었다. 현대신학을 공부하는 신학
로서 현금의 종교다원주의 사상과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고 그 문제점에 대하여 개혁
의적 관점에서 평가 비판하
들어가는말
-최근 신학적 토의에 뜨거운 논쟁거리로 대두된 것은 기독교와 다른 종교의 관계 문제이다 기독교는 다른 종교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가 구원은 기독교에만 잇는가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 구원에 일를 수 있는길은 없는가 다른 종교에는 구언이 없는가 등의 문제가 조직 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