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속사적 설교의 배경
1930년대 말에 구속사적 설교를 낳게 한 당시의 배경은 제 1, 2차 세계대전 사이의 화란 개혁교회의 형편을 살펴볼 때 좋은 이해를 제공해 준다. 당시 화란 개혁교회는 외부적으로 칼 바르트의 변증법적 신학에 의해서 내부적으로는 주관주의에 의하여 혼란한 가운데
무죄추정의 원칙에 따라 피의자&피고인에 대한 인신 구속을 최소화하고 불구속수사&재판을 확대해야 하는 점에는 이론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수사와 재판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인신을 구속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밖에 없으며, 형사절차에서 인신구속제도에 관한 규정을 두고 있지 않은 나라는 없
서론:
이중구속은 다양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집단의 심리와 사회적 상호작용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본 논문에서는 이중구속의 개념을 먼저 살펴보고, 저 자신의 이중구속 경험과 타인에게 이중구속을 가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 당시의 감정과 느낌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현재 체포제도는 외국의 경우처럼 구속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사전처분으로서의 성격만 가진 것은 아니다. 이 점은 영장에 의한 체포가 그 요건으로서 출석요구를 거부하거나 거부할 염려가 있는 경우를 명시하고 있는 것에서도 잘 나타나 있다. 피의자신문을 위한 전제로서 출석요구에 응하지 않는
Ⅰ.서론
제 8차 개정 형사소송법(1995년 12월 29일 공포, 1997년 1월 1일 시행)에 도입되고 제9차 개정형사소송법(1997년 12월 13일 공포, 시행)에서 개정된 구속전 피의자심문제도는 피의자의 구속(장기간 구금을 의미하는 협의의 구속)을 기도하는 검사의 영장청구를 접수한 지방법원판사가 구속영장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