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는 한마디로 경계 혹은 벽을 넘어가는 것이다. 지리적인 경계, 문화적인 경계 등 그리스도의 복음이 한 경계를 넘어가는 것이 바로 선교인 것이다. 이때 필연적으로 부딪히게 되는 경계는 종교적인 경계일 것이다. 때문에 타 종교의 경계를 어떻게 넘어서 그 속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것인가는
말씀이라 할 수 있다. 적절히 시행되는 성례전은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마음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된다. 또한 설교의 목적과 내용과 방향을 올바로 규정해주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성례전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행은 예배의 불균형을 극복하고 통전성을 회복하는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Ⅱ 본 론
구원과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진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그 계약이 일방적(unilateral)이냐? 혹은 쌍무적(bilateral)이냐에 따라서 우리의 신앙의 모습과 심지어 본질까지 바뀔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아이히로트와 폰 라트의 신학을 비교하고 다른 여러 학자들의 주장에 귀를 기울이는 것
구원을 실현하기 위해 교회 고유의 실천을 대상으로
하는 실천신학은 기독교 신학의 한 부문이며, 교회나 학교에서의
신앙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기독교 교육학의 학문적 위치는
보편적으로 실천신학의 한 영역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기독교교육학을 실천신학적 구조 속에 위치시킨 것은 슐라이마허
구원의 주로 고백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도움
③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 소명을 감당하도록 돕는 행위이다.
④ 기독교 공동체에 속하는 모든 사람이 올바른 관계 안에서 하나님 나라의 구원역사에 참여 하도록 돕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가치에 의해 형성되어져야 한다.
⑤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