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극복하였기에 또 다른 생명을 얻게 된 것이다. 또한 보름은 음기가 가장 충만한 시기이다. 음기가 충만하다는 것은 여자의 생식력과도 관련이 된다.
Ⅱ. 신화적 세계와 도시공간 - 그 갈등과 구원의 원형적 상징
1) 원(圓)의 시간과 공간
윤대녕 소설에서는 대체로 계절적 배경이 일정한 유
【서론】 : 질병에서 건지신 하나님을 찬양함 (30:1-12)
이 시는 개인적인 감사, 또는 찬양의 시입니다. 시인은 그를 죽음의 자리에까지 이끌어간 질병으로부터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고난의 경험이 삶에 대한 그의 태도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삶의 온전한 토대는 인간의 형통함을 의지하
1. 바울의 젊은 시절
- 바울은 자신의 유대적 배경을 언급하며 그의 혈통은 베냐민 지파로 거슬러 올라간다. (롬11:1)
- 누가는 바울을 유대인으로 길리기아의 헬라도시인 다소에서 태어난 바리새인으로 언급합니다. 그리고 나면서부터 로마 시민권자로 소개한다. (행22:3)
1) "다소"는 어떤 곳인가?
- 다
죽음의 의미와 삶과의 관계에 관해 계속 연구해오고 있다. 전 세계의 주요 종교에서도 죽음은 다른 형태의 존재가 시작되거나 전환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죽음은 연속선상에서 존재의 끝으로 간주되어 궁극적인 위협으로 인식될 수 있으나 고통 속에 있던 사람에게는 축복받은 구원으로 인식될 수도
죽음의 사자의 방문을 받는다. 기사는 자기 죽음을 지연시키기 위해 사자에게 체스 게임을 제안하고 사자는 그에 동의한다. 승산이 없는 이 내기에서 블로크가 원하는 것은 체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을 말미 삼아 신의 존재와 구원에 대한 확신을 얻는 것이다. 죽음을 앞둔 삶의 허무를 극복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