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라는 것은 단순한 획일적인 경제적가치및 생활방식의 절대성에 모든 인류의 관념적가치및 문화의 종속상대화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세계화는 민족적,문화적,지리적,역사적 차이와 제한성에도 불구하고 인류보편적 가치와 주장에 근거한 세계적정신의 존재방식의 가치성에 대한 승인과
자본주의의 본질적 문제인 공황과 경기변동을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를 바탕으로 복지국가로의 발전을 추구해왔다. 그러나 1970년대 오일 쇼크이후 고실업․저성장이 장기화되고 케인즈주의적 경제정책이 실효를 거두지 못하자 새로운 주장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즉, 신자유주의 사조로서, 서
국가의 색체를 잃지 않으려 노력
1차 예상결과 :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수도의 부활
- 사민당-국민당 연립정부 : 외국인 혐오증에 주의를 기울이며 국정운영
- 외국인 없는 외국인 증오감이 공식적으로 인정
- 체류허가를 받았더라도 과속이나 주차위반을 할 경우 사회통합 의지가 결여되었다고
세계 시장의 단일화 분위기에 편승하여 단기 이윤을 찾아다니는 다국적 자본의 탐욕성이 후진국과 개발도상국가의 외환위기를 초래하였다. 세계화는 처음에는 후진국이 독립하고 유엔이 후진국의 개발을 돕는 모습이었지만, 북쪽 국가가 남쪽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상태에서
자연적이고 필연적인 것은 절대적으로 없다. 이런 상황에서 나비이론을 들먹이지 않더라도 전 세계를 상대로 한 경제활동의 변화가 어떻게 지극히 자연스러운 발전과정이라고 말을 할 수 있는가? 자본주의가 한참 태동되고자 했을 시절에 선진국의 근대화 이론이 후진국에 무차별적으로 강요되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