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산업은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세계경제 발전을 위해 한 일 중 가장 뛰어났다는 평가를 받는다.
90년대 들어 IMF는 연차총회를 열 때마다 긴급금융지원에 필요한 재원확충 문제가 거론되고 있으며, 선진국들은 대체로 쿼터 증액보다 차입재원 확충을 선호하는 반면에 개도국은 쿼터 증액을 기대해 상당한 견해 차이를 보이고 있다.
소설의 향유형태는 단순히 읽기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매우 다양한 문화로 발전했다. 고소설의 관용적 표현은 일상에서 민중이 두고두고 사용하는 속담이 되었고, 주요장면은 그림으로 그려져 일반 민중의 집은 물론 양반가, 궁중에서까지 곁에 두고 보았다. 고소설도는 20세기 이후에는 명성황후
발전은 온라인 게임의 이용 환경을 향상시켜주었다. 온라인 게임의 시스템을 뒷받침해줄 초고속 인터넷은 일정의 수준에 이르렀고, 향기ㆍ바람ㆍ물 같은 다양한 오감자극 요소를 넣은 4D의 접목은 온라인 게임의 발전에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예전과는 다른 차원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Ⅰ. 서론
1910년 한일 강제 합병 이후, 개화기가 지난 1920년대는 철도, 건물 등 근대적 제도가 확립되고 근대적 사상이 발달하는 본격적인 근대화가 시작된 시기이다. 그러면서 사회적 발전에 따라 근대적 산물로서의 진정한 소설이 발생하게 되었다. 결국 1920년대는 소설의 양식이 확립되어가던 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