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제- 등의 각종 미술제와 현대미술단체의 성립과 형식면에서 회화의 평면화가 심화되면서 모노크롬회화가 부상된다. 또한 이 때부터 상업화랑이 양적으로 그 수가 늘어나고, ≪空間≫이나 ≪季刊美術≫ 등의 잡지가 현대미술의 추이를 소개, 점검하기 시작한다. 또한 이 시기는 국제진출의 기회도
미술교육의 문제점 등의 순으로 조사해 보았다. 3장의 구체적 대응 방안으로는 정부의 지원과 관련제도의 개선점을 제시해 보았고 경매제도의 활성화와 상업화랑의 전문성에 관한 방향제시, 그리고 미술시장의 국제화에 관한 필요성을 제시해 보았다. 미술시장의 발전을 위해서 그리고 국제경쟁력을
미술가협회전’에서 활동한 작가로, 당시 작품경향은 “매우 실험적인 성격의 일련의 평면 릴리프(부조)”들로서 유채라는 회화적 통념을 거부하고 합판에 의한 구성물로서 꼴라쥬 기법을 도입하기도 했다. 평론가 李逸은 50년대에는 대상의 기하학적 패턴, 60년대에는 비정형의 유동적 색면공간, 70년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게스트의 참여
PIFF아카데미
1.아시아 영화 특별전 세미나
2.스페인 영화 특별전 세미나
3.국제영화제 발전 세미나
4.독립영화 세미나
5. 한국 영화평론가협회 세미나
6. 저작권 세미나
7. 영산 대학교 법률 연구소 세미나
8. 한국영화교육학회 세미나
국제적 경매가 이루어지는 3차시장의 구분이 그것이다. 한국미술시장에 화랑이 차지하는 위치는 아직까지 과반수에 이르는 역량을 지니고 있다. 이는 1차 시장에서의 유통구조가 지배적인 한국미술시장의 현실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 화랑의 규모는 한국화랑협회 회원이 약 1백여 개소에 이르며 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