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상장례(상례, 장례식, 장례)의 실제
죽음은 죽은 자에게는 그것으로 그만이지만 산 자에게는 그 죽음을 처리해야 하는 부담을 남긴다. 그리고 산 자는 죽음의 처리를 마친 다음 다시 일상생활로 되돌아가야 한다. 이에 죽음의 처리방식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러나 이 죽음의 처리방식을
알라는 다신교 시대부터 메카에서 최고신으로 숭배되어 왔는데, 마호메트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다른 모든 신을 부정하고 오직 알라만을 유일신으로 내세웠다. 알라는 만물의 창조주이며, 이와 동등하거나 비교될 존재는 없다. 모든 피창조물과는 엄격한 거리가 있으면서도 사람들의 경동맥(頸動脈)보
Ⅰ. 서설
1.관혼상제의 의의
관혼상제는 통과 의례라고도 불린다. 관례는 오늘날의 성인식으로서 어른이 될 때 치르는 의례를 의미하며, 혼례는 혼인할때의 의식 절차이다. 상례는 사람이 죽었을 때의 의례이고, 제례는 돌아가신 조상을 위로하는 의식의 절차를 말한다. 즉, 사람이 어른이 되어 죽기
인간은 누구나 질병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인류 역사 이래로 나라마다 국민건강을 위한 여러 가지 시책을 마련하여
인간의 의료에 관한 보장노력을 기울여 왔다. 의료보장은 소득보장과 더불어 사회 전체가
모든 국민에게 마련해 주는 포괄적
Ⅰ. 들어가는 말
5월 25일 학교 학습동아리를 하러 가는 도중에 차일피일 미루던 한국민속의 이해 과제를 하기 위해서 안국역에 소재한 국립민속박물관에 들렀다. 쨍쨍 내리쬐는 햇빛 때문에 얼굴은 빨갛게 익고 구슬땀을 흘렸다. 입구에 마을 신앙 공동체 신앙물인 돌탑. 장승. 솟대가 있고 효자각, 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