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사하여 군국주의를 미화했다”는 등 반감을 표출하는 평도 있었던 것이다. 한참 동안 평을 읽어보던 중“사상을 떠나 오랜만에 눈시울을 붉힌 애니메이션 한편을 만났다”는 글을 보고 일단은 애니메이션을 보고 나서 판단을 내리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 글은 <반딧불의 묘>를 통해 내가 정의로운
애니메이션이 우리나라에 선보인 것은 60년대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통해서였으나 직접적인 확산은 70년대에 TV가 점차 일반으로 보급됨에 따라 이루어졌다. TV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많은 애니메이션을 시청하였는데, 그 때 유행했던 애니메이션이 바로 『마징가Z』,『독수리5형
◎ 묘지(名字)
◎ 기리스테고멘 (切捨御免)
◎ 타이토(帶刀)
“서민에 비하여 우월한 무사의 사회적
지위를 확립하는 데 있어 결정적 제도”
전국시대와 곧 이은 임진왜란 이후 사무라이들은 우리나라의 양반과 같은 일종의 계급이 되었으며, 실제로도 우리나라의 양반처럼 관리로 등용되는 계급
군국주의의 부활을 주장하면서 1970년 동경의 이찌가야(市ヶ谷)에 있는 육상 자위대 동부방면 총감부 옥상에서 할복하여 자결했다. 미시마의 경우는 그가 유능한 문학인이었다는 점에서 단순치 않은 갖가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지만, 일본은 이제 의젓한 근대국가요, 동양에서 으뜸가는 선진국이라고
Ⅰ. 서론
기독교 즉, 개신교와 가톨릭은 1970년대 이후부터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특히 개신교는 양적 성장에 있어서 타종교의 주종을 불허하였다. 개신교는 168개 단체에 교당수 58,046개, 교직자수 98,905명으로 국내 최대의 인적 자원과 교당을 가지고 있다. 개신교 인구는 인구센서스를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