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2년 6월 서울에서 일어난 임오군란(임오군란)은 1876년의 개항, 1884년의 갑신정변, 1894년의 동학농민운동 등에 비해 크게 주목을 받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은 그 동안의 연구가 임오군란의 역사적 의미를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정치외교사 부분에만 치중되어
1. 서 론
군대는 외부의 침략으로부터 국가의 사활이 걸린 이익을 방어하기 위하여 국가를 대신하여 조직화된 폭력을 사용하는 것을 임무로 하는 집단이다. 일정한 지휘체계 아래서 군사력을 행사하는 국가의 한 기관이다 보나 많은 문제가 발생 하게 된다. 자살, 구타, 질병 동성애 행위 각종 가혹 행
군병들은 그런 예수님을 희롱하고 채찍질을 계속하였다. 그러자 쓰러져서 못 걷게 되신 예수님을 보고 로마 군병은 주위에 구경꾼 중 한사람을 지목해서 같이 짊어져서 갈 것을 명령한다. 그의 이름은 시몬이다. 로마 군병들은 골고다 언덕에 다 오르신 예수님을 못을 박기 시작했다. 그런 고통을 당하
군병은 광산노동층과 농민층이었다. 광산노동층이 일반농민층보다는 수적으로 앞섰는데, 이는 당시 일반민과 대립될 수 밖에 없던 항쟁 지도부층의 성격때문이었다. 그러나 광산노동자층의 성분을 분석해보면, 이들은 대부분 무전농민층으로 임금을 받고 농업과 광업을 겸업하거나 토지을 잃고 광산
군병을 일으켜서 타 부족을 제압하고 통합한 다음, 점차 인접국에 침공하여 한때는 강대한 왕국의 판도를 유럽 중심지역까지 확장했던 시기가 있었다. 그 후 17세기에 들어와 유럽에서 30년간의 종교전쟁을 치론 다음 프랑스와 스웨덴이 정치적 군사적으로 강대국으로 등장하게 되었으며 해양국인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