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직생활을 하였으며, 또한 當代第一의 지식인이었던 것만은 분명한 것 같다. 그리고 그의 지식은 國內에서 다져진 것이다. 뒤에 최승로가 光宗의 맹목적인 중국문물 도입을 비판하는 것도 이러한 文化的 基盤을 배경으로 가능하였으리라 본다.
그런데 최승로의 생애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최
관 찰함.
1512년 메디치 가문의 왕정이 복원되자 공직에서 추방됨.
1513년 메디치 가문을 무너뜨리려는 음모에 연루되었다는 혐의를 받고 투옥되었지만 교황 레오 10세가 즉위함에 따라 특사로 석방됨.
1513년 말 메디치 가문의 왕정 아래서 공직을 얻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군주론』을
군주의 개인적 축재를 억제하고 민생경쟁을 보호하는 것이 국가를 부강하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해왔다. 순자는 윗사람이 개인적인 이익추구를 즐기면 나라가 가난해진다. ... 밭과 들판은 황폐해지는데 군주의 창고는 미어지고, 백성은 굶주리는데 군주의 곡식 창고는 가득 차는, 이러한 것을 가리켜
관, 왕도관, 사도관을 통일시켰다. 《사기(史記)》는 삼통순환과 오덕종시의 도식을 따라 천인우주를 하나의 역동적 변화과정으로 보았다. 이것은 먼저, 천명의 변화가 있고 그것이 인류사회에 인의와 덕을 갖춘 군주를 선택하여 새 왕조의 제왕을 내려 왕조의 교체를 이루고 역사의 변천을 불러온다는
3. 국가형태 : 입헌군주국
가. 국왕 및 내각
◦ 국가원수 : Abdullah Ⅱ Bin Al-Hussein 국왕(99.2. 즉위)
※ 왕세자 : 현재 공석(압둘라 국왕은 2004.11월 당시 왕세제이 던 Hamza 왕자를 지위에서 물러나게 함)
- 국왕이 외교정책을 지휘하고 국가의 전략적 방향 설정
- 광범위한 정보기관 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