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합창단이 있었으므로 대사를 노래로 하였다는 점, 여러 소리 음악은 아니었을 것이고, 독창이었을 것이라는 점, 그리고 그 선율은 말의 자연스러운 높낮이와 장단에 잘 어울리는 낭송하는 듯한 것이라는 점, 그리고 반주는 노래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아주 간단한 것이라는 점들을 차용하여 그 노래
-3 북한 음악의 변화전망
북한음악의 변화를 예측하는 척도는 하나밖에 없다. 즉, 북한의 체제가 변할 것이냐 그렇지 않을 것이냐에 달려있다. 왜냐하면 북한의 음악은 개인의 창의성이나 미적 관심도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제도 와 이념 등과 같은 음악외적인 것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Ⅲ. 에이젠슈타인에게 영향을 끼친 전기 사상들
3-1. 마이어홀드의 영향
마이어홀드는 기존의 전통적인 연극미학과 의미체계에 도전한 혁명아로 평가되고 있으며, 마침내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비난함으로써 숙청당하게 된다.
3-1-1. 마이어홀드의 그로테스크 양식
마이어홀드는 그로테스크
Ⅰ. 들어가며
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597년에 이탈리아 피렌체의 바르디 백작 저택에서 탄생하였다. 바르디 백작 저택에 모인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극의 부활을 목표로 그리스신화에서 취재한 새로운 음악극 《다프네》를 만들어서 상연하였다. 이것이 오페라의 효시로서, 독창을 주로 하고 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