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공공미술과 그래피티의 개념
2.1 공공미술(Public Art)의 개념
도시의 공원에 있는 환경조각이나 벽화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 용어는 영국의 존 윌렛이 1967년 《도시 속의 미술 Art in a City》에서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아트디렉터와 화상·큐레이터·평론가·수집가 등 소수 전문가들
미술, 즉, 기존의 권위와 가치에 도전하고, 반발하며 그것을 아주 단순하면서도 유머러스한 방법으로 조롱하였다. 낙서라는 뒤샹의 작은 파손은 예술품에 대한 공격으로 범죄와도 같은 행위이지만, 동시에 현대 미술의 역사 속에서 창조적인 예술 의지가 되었다. 이 지점에서 우리는 그래피티가 갖는
Ⅰ. 서론
기존의 미술과 팝아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적이고 저속해졌다는 점이다. 예전의 미술작품은 예술로서의 가치에 비중을 두었지만 팝아트는 상업성에 가치를 두고 있다. 따라서 팝아트가 처음에 발생했을 때는 기존 미술작가들의 비판을 많이 받았으나 시간이 서서히 지나면서 시대에
넓게는 야외전시, 거리 퍼포먼스,
해프닝, 포스터, 낙서, 벽화 등
개방된 공간에서
예술가들이 행하는
예술
장 미셸 바스키아
(Jean Michel Basquiat)
바스키아의 신표현주의 회화는
그래피티, 그림문자의
기호들, 광적이고
역동적인 색채에 붓놀림과
텍스트의 결합에서
비롯되는 상징
미술’이라는 과목을 배우게 된다. 초 중 고등학교를 합치면 12년이다. 일주일에 한 두 시간만 배웠다 치더라도 적은 시간이 아니다. 이렇게 적지 않은 시간동안 교육을 받아 왔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느 유명한 작품을 가져와도 그 작품이 누구 작품이고, 어떤 그림인지, 무엇을 표현하려고 한 것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