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문화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21세기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그래픽을 전문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인력의 수요는 점차 늘어가고 있다.
영상그래픽의 종류
문자(자막) 그래픽, 영화CG, 가상스튜디오(버추얼 스튜디오) 등.
사용 프로그램
프리미어, 아비드, 파이널컷 (영상편집프로그램)
Shake, 애프터이펙트, 마야, 3D맥스 등.
영화나 고품질의 이
컴퓨터 그래픽스의 활용분야
컴퓨터 그래픽스는 순수미술, 일러스트레이션, 편집 디자인, 문자디자인, 패턴 디자인, 건축/실내 장식 디자인, 제품 디자인,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 TV/CD 타이틀 디자인, 영화, CF 등 시각예술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다음은 컴퓨터 그래픽이 활용되고 있는
1. 영상기호들의 반란
영상 기호 → 또 다른 재미를 주는 요소
예능과 오락프로그램, 드라마, 뉴스 까지 자막과 그래픽 적극 사용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개입
→ ‘제2의 MC’ ‘제2의 앵커’ ‘제2의 화자’
2. 자막의 기능
기본적으로 정보 제공, 음성 보완의 기능
최근 들어 여러 가지로
프로그램들이 메모리와 입출력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파일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수의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 중일 때, 운영 체제는 이러한 모든 프로세스들을 스케줄링하여 서로가 방해 없이 공정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운용체제의 목적
사용자가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