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말
1.1. Ubiquitous computing란?
유비퀴토스(ubiquitous). 라틴어로 편재(遍在)한다. 또는 어디에도 있다. 라는 뜻이다. 이 단어를 앞에 둔 유비퀴토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을 그대로 직역 한다면 어디든지 컴퓨터가 있는 세계라는 말로 표현된다. PC나 휴대전화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기술과 산업이 발달하고, 예전의 독점적인 시장상황에서 현재는 동일한 제품과 서비스라 할지라도 적게는 수십 많게는 수백의 경쟁자가 존재하게 됨에 따라 더 이상 제품을 잘 만들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잘 팔리던 시대는 지나갔다고 할 수 있다.
그렇
1. 서론
1.1. 연구의 목적
현대 세계 시장은 고객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을 통해서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시대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는 정보화의 진전으로 고객과 상품의 인터렉티브화가 심화되고 고객의 경험이 중요한 가치로 더욱 대두되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보편적인 가치가
1. 21세기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정보교환이 쉬워지고, 사람과 기업이 기술로 연결되면서 체험 세계의 공유가 확장
-“상품=기능 꾸러미”의 인식에서 “상품= 체험 제공 수단”으로 점차 전환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발해지며 정보 전달 위주에서 탈피하여 재미와 오락 위주로 전이
-이러
현대에는 기술문명의 발달로 물질적인 풍요를 누리게 되었다. 그로 인해 과거에 비해 하루 근무시간이 많이 줄어들었고, 주5일제 근무와 자택근무 등으로 많은 여가시간을 누리게 되었다. 현대인들의 이러한 여가시간의 증가는 서비스산업의 급성장을 가져왔다. 그리하여 국가 전체경제에 있어서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