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대한민국이 만든 글로벌 게임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를 기네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CG의 기네스북 등재는 ‘e스포츠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입증하는 하나의 객관적 기록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네스북의 명성에 걸맞게 ‘한·중·일 인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 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이러한 웹을 배제하고는 생각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런데 지금 이러한 발전 단계에 또 다른 혁명이 예견되고 있다. 1000배 상승의 꿈을 가지고 있는 PS3의 개발자들이 염두하고 있는 기술도 이것인데 바로 차세대 정보 네트워크의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그리드 컴퓨팅(Grid Computing)이다.
01. 교육행정의 기초
01. 교육행정의 개념, 특성과 원리
1. 교육행정의 개념
(1) 국가공권력(분류체계론)
① 교육에 관한 행정 :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의 한 부분으로 생각해서 '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
②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와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
Ⅰ. 서론
21세기로 접어들며 이른바 ‘녹색성장패러다임’이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으며, 그 저변에는 기본적으로 그간의 성장제일주의 패러다임으로부터 비롯된 자원고갈의 문제와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우려가 깔려있다고 볼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동력을 찾고자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