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그림·사진·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다. 이제 사용자들은 다양한 저작 도구를 가지고 콘텐츠를 생성·변형·가공과정을 거쳐 정보로서 가치를 지닌 콘텐츠를 생산하는 좀 더 전문적인 수준까지 올라가고 있다. 그 동안 수동적으로 정보를 습득해오던 사용자들이 이제는 여기에 만족하
그림책은 정보를 시각적인 이미지로 전달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아이들의 인지능력과 창의력을 길러준다. 그리고 유아들이 접하는 그림책에서의 세상은 올바른 도서 습관을 형성하는데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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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그림이야기책의 예를 들어 텍스트의 요소와 일러스트의 예술적 요소 기술
1) 그
텍스트로 선정했다. 텍스트는 그 자체로도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텍스트를 넘어서는 컨텍스트와도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는 동화텍스트를 읽을 때 open text로 읽기보다는 close text로 읽는 경향이 강하다. 그래서 동화의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고 앞으로도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생
<이미지와 텍스트에 관하여...>
우리는 흔히 그림이 글에 우선한다고 생각한다. 즉, 글(text)보다 그림(image)을 먼저 인식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미국의 포인터 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사람들의 상식적인 직감과 정 반대의 결과가 나왔다.
10여년 전에 행해졌던 연구에서는, 사람들이
텍스트라고도 한다. 하이퍼텍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연상 순서에 따라 정보를 얻는다는 것인데, 이러한 특성덕분에 많은 분야에서 기존 텍스트의 정해진 순서는 더 이상 따를 필요가 없어졌다.
하이퍼텍스트는 Node, Button, Link 이 세 가지 요소로 이뤄져 있다. (그림 1)을 보면, 하이퍼텍스트가 여러 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