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에 들어맞는 데 적합한 여건을 지니고 있다.
I. 명령(금지)과 초기 결정들
교류분석의 기본 개념 중 하나는 "명령" 또는 "하지 마라"는 금지이다. 금지는 부모 자신의 고통들 - 분노, 불안, 좌절, 불행 등 - 로부터 부모의 내면에 있는 아동에 의해 그의 아동에게 주어지는 메시지이다. 이 메시지들
극본 모두를 칭하게 되었다. 즉 明淸의 전기(傳奇)는, 14세기 중엽부터 20세기 초에 이르는 시기에 宋元남희(南戱)로부터 발전하고 풍부해진 희곡예술을 지칭한다. 이는 곧 곤산강과 익양제강의 극본을 가리키기도 한다. 그러나 뚜렷한 구분이 없던 과도기에는 남희, 전기라는 용어가 혼용되었고, 심지어
Ⅰ. 서론
연극을 교육에 활용한 것은 1900년대 초 미국과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그전에도 그러한 예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영국에서는 이미 엘리자베스 조부터 이야기를 통한 라틴어 수업과 대화의 방식을 통한 수사학 훈련을 하여 연극을 교육적 효과와 윤리적 목적을 위해 활용해 왔다. 1552
-오늘날 세계 여러 나라에는 각기 여러 가지의 인형극이 있는데 이런 인형이나 인형극이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가는 각 나라 학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현재 남아 있는 기록으로는, 서양에는 이집트, 그리스, 로마를 동양에서는 인도, 중국을 인형극의 발상지로 보고 있다.
“유럽 인형극의 역사
극본을 써보는 학습, 교과서의 줄거리를 극화해서 상연하는 학습 등이 있다.
역할놀이학습을 적용함으로써 교육적으로 여러 가지의 가치를 거둘 수 있다.
첫째, 극화에 있어서는 토의, 조사, 구성, 창작, 청취, 관찰, 독서 등과 같이 모든 학습 형태가 하나로 집약되는 것으로 극화가 가지는 종합적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