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인글로벌브랜드가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이 요구된다. 혁신제품에 의한 시장경제의 가속화는 제품성능의 지속적 상승에 따른 한계비용의 상승 높은 설비 투자비용 및 R&D(Research and Development)을 낮은 단위당 마진에 의해 충당해야하며 기업은 이에
회사현황 및 진출국
닌텐도와 그 관계회사들은 2006년 3월 31일 기준으로 20개의 자회사(연결재무제표 작성대상 자회사 19개사 포함됨)와 8개의 계열회사(지분법적용 대상 계열회사 7개사 포함됨)로 구성이 되어 있다. 이러한 기업 지배구조를 통해서 닌텐도는 주요 산업인 전자 엔터테인먼트 제품의 안
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산업은 우리 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글로벌(다국적) 스포츠 의류 및 용품 브랜드기업
2. 2002년 한일월드컵 부터 피파 공식 후원사, 국제 축구 연맹 FIFA의 재정 지원
3. 골프 용품 판매업체인 자회사 ‘Taylormade’ 설립
4. NIKE의 가장 큰 라이벌 => 시장 점유율 NIKE 1위, 매출액 아디다스 1위
=> NIKE 32.5% / ADIDAS 24.5%
5. 세계 3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