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룩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Orfeo ed Euridice)
크리스토프 빌리발트 글룩(1714-87)은 이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를 작곡함으로써 당시 가극 작가의 제 1위에 오르게 되었으며 근대파 가극의 기초를 이루는데 공헌했다.
♬ 줄거리
제 1 막
최초의 장면은 초목이 우거진 골짜기에 세워진 에우리
오페라의 구성요소
여러가지 예술 형태가 결합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줄거리 및 대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만 제대로 된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좀 더 나아가서 대
가. 범죄원인론
형사정책이 추구하는 목표가 범죄를 예방하고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의 모색에 있다는 점에서 범죄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과학적인 형사정책 수립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왜 사람들이 범죄를 저지르는가?”를 규명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경
시와 음악
쇤베르크, 파울 헨리랑, 슈만, 그리고 빈첸초 갈릴레이와 글룩 등 19세기 독일가곡에 대한 시와 음악의 통합에 대한 논쟁은 여러 가지 견해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시와 음악이 통합될 때, 가사가 음악에 맞춰 써져야 하는 개혁운동이 있었고, 작곡가들은 자신의 곡에 가사의 의미를 강화하거
시와 음악
쇤베르크, 파울 헨리랑, 슈만, 그리고 빈첸초 갈릴레이와 글룩 등 19세기 독일가곡에 대한 시와 음악의 통합에 대한 논쟁은 여러 가지 견해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시와 음악이 통합될 때, 가사가 음악에 맞춰 써져야 하는 개혁운동이 있었고, 작곡가들은 자신의 곡에 가사의 의미를 강화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