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론
본 비평의 목적은 나사니엘 호손(Nathaniel Hawthorne, 1804-1864)의 『주홍글자』(The Scarlet Letter)에서 반복적으로 제시되는 상징들을 살펴봄으로써 이 작품이 갖는 풍부한 상징성을 밝히는 데 있다. 호손은 『주홍글자』에서 17세기 미국 청교도 사회의 비정함과 경직된 신앙을 비판하면서
그림의 조합으로 이루어진다.
음이 같은 것을 차용하는 것(가차): 예‘족하다’를 의미하는 zu를 표기하는 글자‘足’를 ‘다리’를 나타내는 글자로 빌려쓴다. [다리도 zu라고 발음하므로]
2.2 한자의 변천과정과 특징
한자는 갑골문▶금문▶전서▶예서▶해서▶행서▶초서의 순서로 발전한다.
유엔의 유네스코에서 문맹 퇴치에 크게 이바지한 사람들에게 주는 상 이름을 '세종대왕상'이라 하는데, 이것은 한글의 가치와 공적을 국제적으로 인정한 상징으로 우리의 큰 자랑거리이다. 단지 우리 것이라서가 아니라 인류 문화사에서 새로운 문자 창제를 통하여 대다수의 소외 받은 민중들이 글자
글자이다.
<중 략>
노랑과 국기
독일
검은색은 근면과 힘, 빨강색은 끓는 피, 노란색은 명예를 각각 상징한다.
중국
노란색 별은 중국 인민 정치협상회 및 중국공산당을 상징한다.
나머지 작은 별들은 중국 탄생 당시의 노동자-농민-지식계급-애국적 자본가의 4계급으로 성립된 국민을 상징
상징 생산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우리는 젊은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이러한 편견에 여전히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자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2)전라도에 대한 상징과 편견들.
대표적으로 전라도를 상징하는 것에는 걸쭉한 사투리, 조폭 문화, 지역감정, 맛있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