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예전부터 한 나라의 도읍이나 성 그 외 건축물을 축조할 때도 풍수학은 언제나 생활 속의 한 문화로써 자리 잡아 왔다. 풍수학은 집의 부지, 구조, 배치, 건축부재, 조경 등이 사람의 길흉화복에 미치는 영향을 생활 경험에서 축적한 학문으로 사람이 보다 건강하고 안락하게 살 수 있는 터와
금오
여러 내시가 죽임을 당하고 소제는 어가가 돌아와 정원을 집금오로 불렀다.
原麾下有一主簿, 少年英武, 力敵萬人, 姓呂名布, 字奉先, 籍?九原, 爲原所愛, 待遇極優。
원휘하유일주부 소년영무 력적만인 성여명포 자봉선 적예구원 위원소애 대우극우
정원의 휘하에 한 주부가 있어 소년에 뛰어
인리 사람이다.
성은 이씨(李氏)이고 이름은 이(耳), 자는 담(聃)으로
주나라의 국가 문서를 관장하는 사관(史官)이었다.”
노자(老子)
聃
귀가 길고 크다 ⇒ 장수의 상징
귀가 아래로 늘어지다 ⇒ 연세가 높다는 의미.곧 늙은 모습
귀가 크면 복이 많고 장수한다는 문화는 바로 노자에게서 유래
왜 李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