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두 개의 블록버스터 판타지 영화가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반지의 제왕과 해리포터 시리즈. 눈으로는 볼 수 없을 것 같았던 머릿속 환상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진 것이다. 영화 외에도, 우리는 게임을 통해 매일 매일 환상 속의 세계를 접할 수도 있다. 문자만 존재하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다.
2) 그림책속의 글과 그림의 특이한 상황과 변화
일러스트레이션에서 그림의 테두리 처리가 눈에 뛴다. 맥스의 모험의 정도에 따라서 그림이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하는데, 환상의 정도가 커지면서 그림도 커져서 나중에는 한면을 다 채우게 되고, 중간부에서는 두면
긍정적 정서-어떤 일에 열중하거나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잊게 해주는 활동-를 포함하고 있다. 나중에 이는 심리학 연구의 다양한 발전을 통해 쾌락주의가 말하는 단기적 혹은 육체적/물질적인 즐거움의 범위를 넘어, 행복을 폭넓은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요소로 발전하게 되었다.
▪ 자
긍정적으로 변화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렇듯 우리의 현실이 변화함에 따라 우리가 만들어내는 환상의 양상도 변화한다. 마치 광기가 시대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고 취급을 받았듯, 시대적 리얼리티가 변화함에 따라 발현되는 시대적 환상도 함께 변화하는 것이다. 시대적 리얼리티가 하나의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