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와 한국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한국에 이 공동체가 알려진 것은 1970년대 이후 테제와 관련된 책자가 번역 출판되면서부터이다. 1980년대 말 이후 유럽의 학생과 교민은 물론 한국에서 직접 이 공동체를 찾아오는 사람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현재 테제에는 3명의 한국인 수사가 생활
영성화(靈性化)에는 게을렀던 것이 사실이다.
현대의 과정 철학자 화이트 헤드(A. N. Whitehead)는 "현대는 하나님을 잃어버렸으며, 그래서 하나님을 다시 찾고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영국의 현대 영성 신학자 케네스 리치(Kenneth Leech)는 "현대 서양인들의 영적 고갈의 근본 원인은 그들의 하나님을 상실에
프로그램에 경남 함양의'다볕마을'(정식 명칭은 다볕농산 영농조합법인, www.dabyut.co.kr)이라는 자그마한 공동체가 소개되었다.
이 공동체는 생태마을의 추구, 농사짓는 삶의 소중함이라는 겉모습과 함께 진리를 추구하며 인간을 비롯한 만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하는 정신적인 각성(자신의 정신세
약간 어두운 조명은 유대교의 결혼식이 해진 후 이뤄짐에서 착안 - 촛불을 켜두는데 이는 ‘예배모임을 위한 구별된 공간이 만들어 진다’는 Emerging Wor-
ship의 핵심 가치 중의 하나로서, 초를 사용하여 신비함과 하나님의 경이에 대한 느낌 을 갖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였다.
- 테크노 delirious의 De
한국의 교육이 제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형식적이고 배타적인 틀에서 벗어나 학습자와 사회가 원하는 실용적이고 국민을 섬기는 교육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새 정부가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보다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언제든지 자신의 발전을 위해 보다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