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한국 내에서 크리스트교, 특히 개신교가 가지고 있는 위상은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이다. 그런데 한국에서 기독교가 이렇게 빠르게 전파될 수 있었던 까닭은 그 사상의 근원이 되는 평등사상과 구원사상에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일정 부분에서 무속을 수용하였기에
1. 들어가는 말
인도의 역사에서 볼 때 힌두와 기독교간의 갈등은 크게 폭력적인 측면은 아니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1998년 인도국민당 인도국민당은 1984년 총선거 결과 연방하원의 총 543석 중에서 단 2석만 획득했다. 이에 인도국민당은 정치적 지지기반을 본격적으로 넓히기 위해서 국민자원봉
기독교 청소년사역의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한다.
2. 연구방법과 범위
본 논문은 Ⅱ장에서 교육의 대상인 청소년들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그들의 문화의 형태와 종류를 알아보고자 한다. 선행 연구로서 기독교와 문화에 대해, 기독교문화와 교회에 대해 그리고 교회와 청소년 문화에 대해 알아
기독교 남북대화는 자칫 통일조국에 있어서의 외세에 의하여 오도된 기독교가 도 다른 혼란과 불행한 사태를 가져온 조짐이라고 밖에는 볼 수 없다.
전통적 서구민족주의신학의 후예로 성장한 보수주의신학의 종파주의적 배타성이 경계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국제적 귀족처럼 행세하는 서구
기독교 윤리사’를 바탕으로 구약성서의 윤리를 계약사상을 중심으로 살펴보겠다. 또한 계약사상의 특징들을 중심으로 심화 발전시켜서 신 중심적 사상을 비판하는 입장과 옹호하는 양자의 입장을 통해 과연 신 중심적 사상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배타성의 문제를 이스라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