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또한 빠르게 바뀌고 있다. 이렇게 우리의 성에 대한 의식이 바뀌어가면서 오늘날의 많은 젊은이들은 혼인을 하지 않았을지라도 사랑한다면 그 사랑의 표시로 성관계를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단 기독교인이 아닌 세상의 사람 뿐 아니라 우리 기독교 안에서의 젊은이들 사이
기독교적 세계관 평가
우리가 하는 행동은 우리의 믿음과 가치관을 반영한다. 그러므로 기독교인으로서 “우리가 어떻게 살고 무엇을 하는가 하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과 사람들과 그 처한 환경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가늠할 수 있는 정확한 척도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누가 사회봉사의 주체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 뿐 아니라, 우리가 무엇인가라는 것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김희자, 「기독교 청소년 교육」op. cit., pp.120-122
B. 청소년의 성경적 이해
1.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존재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본질적인 존재이다. 청소년도 하나님의 창조
의식과 규범, 그리고 생활양식에 강하게 영향력을 미쳐왔기 때문에 유교의 가부장적 사상이나 계급제도는 일반적인 윤리와 규범이라는 포장지에 싸여 기독교적 세계관과 마찰을 일으킨다.
비교적 예전보다 권위라든가 가부장적인 계념들이 붕괴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교회 안에는 계급과 나이
1. 마틴 루터의 생애
루터는 엄격한 부모에 의해 가톨릭신앙을 배우고, 마크데부르크와 아이제나흐에서 학교교육을 받았고 1505년 에르푸르트대학을 졸업하고, 다시 법학부에 진학했다. 그러나 그 해 여행 중 갑작스런 벼락에 놀라, 죽음의 공포를 느껴 수도사가 될 것을 맹세하고, 수도원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