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의의
윤동주는 일제 강점기라는 불의의 시대에 출생하여 시대적 어둠과 아픔을 시로 형상화한 민족 시인이며 기독교시인이며 양심과 신념의 삶을 실현하고자 하였으며, 그런 삶을 기초로 한 시편들을 남긴 시인이다. 불의와 부정의 현실 속에 살면서 가장 높은 가치를 실
기독교적인 세계관을 반영하는 내용을 담은 문학작품을 청소년들과 어떻게 연관시킬 것인지 다룰 수 있다.
그렇다면 이 비빔밥 비유속에서 문화는 어디에 위치해야 하는가? 이때 문화는 맛으로 비유할 수 있다. 각각의 비빔밥 재료들은 고유의 맛을 가지고 있다.(기독교문화, 청소년문화, 문학계) 그
(2) 모피어스 : 모피어스는 그리스 신화의 꿈의 신 모르페우스의 영어식 발음이다. 모르페우스는 인간의 흉내를 잘 낸다고 한다. 하지만 영화 매트릭스에서 등장하는 모피어스는 이런 모습보다는 꿈 자체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영화의 첫 부분에서 네오는 트리니티에게 위험이 닥치는 꿈을 꾸며 잠
2. 고대 미술
(1) 이집트 : 죽은자를 위한 미술
◦ 이집트인을 인간이 태아날 때 카(KA)라고 하는 영체도 함께 태어난다고 믿었다.육체란 카가 살아가는 집으로써 인간이 죽은 후에도 육체가 썩지 않으면 영원히 살아갈 수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죽으면 영원히 썩지 않도록 미이라를 만들었다.
육체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의 흐름은 능동적 창조성 개별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이루어 가고자하는 교육적 목표는 가지고 있으나 그 교육의 실천 측면에서는 입시위주, 취업을 위한 목적지향의 학문의 목적을 수반하고 있는 까닭에 상호간의 경쟁을 부추기며, 상호협력, 상생, 공존, 공유의 당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