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한국은 `종교 전시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새로운 종교 혹은 종파의 탄생과 소멸을 반복해 왔다. 사회적으로 볼 때 신흥종파 혹은 신종교라
기독교 교단들이 개인 정치가나 정당 등에 정치 헌금을 하지도 않는다.
정치현실에 대한 한국교회의 바람직한 참여방식은 무엇인가?
신에 의한 통치를 인간에 의한 통치로 바꾸어 놓은 것이 바로 ‘경제’다. 아무도 신의 권위에 도전할 수 없었지만 ‘먹고 살아야 한다’는 명제 앞에서는
의인
사 41:25 해 돋는 곳으로 부터 - 중국, 한국, 일본 인데
사 46: 1 섬들아 내 앞에서 잠잠하라 - 일본은 아니고
사 41: 9 너를 모퉁이에서 부르고 - 중국 아닌 한국
사 41:25 북방에서 오게 하며 - 박태선이 함북 덕천이 고향인데
월남했으니 - 북방에서 온 사람, 동방의 의인
Ⅰ. 서론
1.1.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알렌, 아펜젤러, 언더우드 등 여러 선교사들의 헌신으로 기독교가 널리 퍼져 어느새 교회가 3만 9412곳, 성도수가 1282만 여명이 된 한국은 선교 2세기를 맞이하여 해외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선교사들을 파송함으로, 선교적 세기로 들어서려는 노력을 하고
◈◈한국전쟁 전 국외 상황
◈1943년 11월 카이로회담 : 조선의 독립을 보장한다.
1943년 11월 23일에서 27일까지 이집트의 카이로에서는 미국의 루스벨트, 영국의 처칠, 중국의 장제스등 연합국 수뇌가 회담을 열었다. 정치적인 문제로는 일본에 대항한 연합군의 협력에 대해서 협의하고 일본의 영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