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윤리학 입문, (서울: 대한기독교출판사, 1976), pp.32-34.
라우쉔부쉬(Rauschenbusch)의 관심과 헌신은 다분히 사회 윤리적이라 할 수 있다. 비록 그가 개인의 도덕성과 개인의 자유를 강조했지만 그의 주된 방향은 사회질서의 기독교화에 있었다.
라우쉔부쉬(Rauschenbusch)가 사회 복음주의를 제창하게
지닌 존재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본질적인 존재이다. 청소년도 하나님의 창조의 일부로서의 사람이다. 그들은 창조주가 그의 형상대로 창조한 자로서의 그들의 주체성을 갖는다. Gelem E. Ludwig, 「청소년 목회론」박주익 역 (서울 : 대한기독교출판사, 1983) p.29
또한 청소년은 하나님을
기독교 상담이란 당연히 내담자가 예수 그리스도께 자신을 맡기고 성령의 능력과 인도하심을 의뢰하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어야 한다.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성경의 모든 부분과 일치하는 상담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긴급하고, 지성적이고, 광범위한 주의가 요구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
2. 제 3차 교육 과정
제3차 교육과정은 정치 이념교육의 강화라는 측면에서 보면 〈국민교육헌장〉 교육과정이라 할 수 있고, 교육과정 이론의 특성에서 보면 학문중심 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실지로 기본방향의 주요 관심은 〈국민교육헌장〉의 이념 구현에 두어졌고, 교육과정 이론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