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마민족이 과거부터 살던 곳으로 동아시아 역사의 각축장이었다. 내몽고 고원은 중국 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평균해발이 100미터 이상으로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고원이다. 내몽고 고원은 파릇파릇한 초원 외에 모래바람이 날리는 사막도 있어 천연 목장과 사막이 함께 분포하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
민족주의의 대두 등 주요한 사회적 변화들이 일어났다. 하지만 대부분의 역사구분과 마찬가지로 1800년에서 1875년이라는 시기가 다소 모호하다는 사실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요한 볼프강 폰 괴테는 10장에서 18세기 극작가이자 연출가로 논의된 바 있으나 1800년대 초엽에도 여전히 활동 중이라는
민족은 후기구석기시대에 살던 半遊牧民으로, 가축을 기르고 적어도 原始的인 農耕生活을 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들은 비교적 잘 발달된 종교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들의 모습이 어떠했으며, 똑같은 인종으로 이루어진 구성원이었는지에 관해서는 입증되지 않고 있다. 기원전 3000년쯤 인구어 민
유목기마민족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떠오르는 생각들은 무엇이 있는가? 비 문명권, 척박한 환경에서의 궁핍한 생활, 지저분하고 정돈되지 않은 거친 사람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목기마민족은 한마디로 ‘야만인’이다. 그럼 다시, 이슬람교도, 무슬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은 어떠한가? 무자비한 약탈자,
Ⅲ 기마민족 정복왕조설
2차 대전 패전 후 일본의 국가사회가 전반적인 민주화과정을 밟아 국수적인 황국사관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이 일어났는데, 『일본서기』의 불확실성을 비판하여 1949년 에가미 나미오에 의해 주창된 설이다. 고고학 자료를 통하여 고분시대 초기와 후기를 나누었는데, 후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