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야민은 일찍이 예술작품은 어떤 측면에서도 영역적으로 국한시킬 수 없는, 한시대의 종교·형이상학·정치·경제적 경향들의 총체적 표현으로 파악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그의 통찰은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에도 적용되어 서술되고 있다.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은 기술적 복제 가능성
기술적 연구 방법
이 방법은 사건들을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해서 기술해 나가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실을 있는 그대로 기록하고 전달해 관적인 가치판단을 배제한 객관적인 지식을 생산해 내고자 한다. 그렇게 만들어진 자료들은 후에 정치적 분석에서 필요로 하는 경험적 자료들로 활용될 수 있는
기술적 연구 방법 : 이 방법은 사건들을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해서 기술해 나가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실을 있는 그대로 기록하고 전달해 관적인 가치판단을 배제한 객관적인 지식을 생산해 내고자 한다. 그렇게 만들어진 자료들은 후에 정치적 분석에서 필요로 하는 경험적 자료들로 활용될 수 있는
Ⅰ. 개요
"비잔틴 미술은 고대 오리엔트 미술의 장려함이나 엄숙함을 살려내어 기독교 문화를 찬양하는데 이용되었다."
비잔틴 미술은 비잔티움(이스탄불)을 중심으로 하여 4세기경부터 12세기경까지 번영하였던 미술이다. 콘스탄티누스 1세가 327~330년 동로마의 비잔틴에 수도를 건설하고 콘스탄티
Ⅰ. 개요
AD324년 로마의 콘스탄틴 황제가 수도를 콘스탄티노플로 환도하고 동로마 제국을 건국한 33년부터 오토만 터어크(Ottoman Turks)족의 침입으로 콘스탄티노플이 함락된 1453년까지 동로마 지역에서 전개된 건축양식으로서 로마건축에 동양적인 건축요소를 혼합한 양식을 비잔틴 건축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