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철학인 인간의 이동성의 근본으로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함을 의미하고 있다.
이 박물관의 구조는 세 개의 원이 서로 겹쳐진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어있는 중심부분에서 삼각형의 아트리움을 형성한다. 이 중앙 아트리움은 수평적 고원을 형성하며 일층과 이층으로 높이가 번갈
기업의 마케팅의 수단으로서의 일본과 한국의 쇼룸의 차이점을 파악하여, 쇼룸의 가치에 대한 시사점과 국내 기업 쇼룸의 앞으로의 방향을 제안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1. 쇼룸(Show Room, 기업홍보관)
1) 기업전시관의 개념 및 기능
일반적인 의미의 전시(전시)를 정의
연혁
주관 : 대구광역시,대구상공회의소
1996 5월 대구시 공동브랜드 개발 기본계획 수립
1996 12월 대구시 공동브랜드 'CHIMERIC(쉬메릭)] 확정
1998 11 대구섬유축제 “쉬메릭 패션쇼” 개최
2001 3월 초등학교 교과서 [쉬메릭] 소개(4-1학기 교재에 소개)
2001 11월 세계일류 상품전 [쉬메릭 홍보관] 설치
기업이 스폰서십에 참여하며 총 1억7천375만 달러의 이익금을 냈고, 1992년 제25회 바르셀로나올림픽에서는 TV 중계권료 수입만 11억 달러에 이르는 듯 올림픽의 상업화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어 1996년 미국에서 열린 제26회 애틀랜타 올림픽은 최악의 상업 올림픽이라는 비난까지 받을 정도로 극심한 상업
쇼룸은 기업체가 자사 제품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해 자사 제품과 기업에 관한 자료를 소비자들에게 직접 호소하여 기술적인 우위성과 생산설비, 품질 관리면의 우위성을 인식시키는 전시공간이며, 아울러 타사 제품과의 차별적인 선택을 위해 상업주의의 구체적인 효용과 함께 이미지를 호소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