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그리스도와의 연합으로 성립하면 그리스도에게 연합된 자만이 교회가 된다. 그러나 이 그리스도와의 연합은 중생으로 이루어진다. 중생은 영적이어서 육체적인 눈에 식별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만이 자기의 교회를 바로 아신다. 교회에는 외식자도 있고 불신자도 있으며 비중생자도 있다. 그
(孤立語)로서 단음절어(單音節語)인 한자의 특성에 알맞게 되어 있는 것이다. 한시의 기원은 중국의 경우에도 정확히 밝혀내기 어려우며 우리나라에서도 정확히 언제 한시가 도입되어 창작되었는지 불분명하다. 다만 현전하고 있는 을지문덕(乙支文德)의 여수장우중문 시가장 이른 시기의 작품이다.
Ⅰ. 총 설
1. 언어와 문화, 사회
(1) 말과 언어
1)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음성부호.
2) 사람만이 가진 것.
3) 언어는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로 구분한다.
4) 언어는 일반적으로 광의의 언어보다 협의의 언어를 지칭한다.
(2) 언어의 특성
1) 분절성 - 언어는 자음과 모음
Ⅰ. 소설과 영화
영화와 소설이 동일한 서사장르에 포함될 수 있는 것은 어떤 구조적 맥락에서 두 매체가 가진 구조의 동일성 내지는 유사성을 전제로 할 때 가능하다. 이 같은 매체의 차이 위에 존재하는 어떤 구조를 가정하고 그 구조를 일컬어 서사구조(narrative structure)라 불러왔다. 프랑스의 구조
Ⅰ. 15C(15세기)의 소화문헌
‘通儒’가 되기 위한 실천적 자세로서의 ‘博覽强記’는 소화 문학을 산출하는 데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태평>과 <촌중비어>의 서문에서 소화집 저자들은 ‘평소에 들었던 것을 사소한 것이라도 놓치지 않고 열심히 기록했다’고 하면서 소화집 역시 이러한 평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