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중 몇 개는 엑스포 이후에도 파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엑스포의 의의를 담으며 존속하기도 하는데, 그만큼 엑스포의 함의는 유의미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엑스포에서는 무엇을 볼 수 있는가? 그것은 크게 각 나라의 정체성, 그때 그때의 엑스포 전시주제에 대한 해석, 그리고 마
정부 규제의 강화 – 오염물질함유량 기준의 강화
1.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2단계 실시, 2007년 1월)
2007년 1월부터 수도권 대기관리권역에는 기준설정 이전 제품보다 VOC(휘발성유기화합물)가 15~17% 저감된 도료만 공급되도록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제30조)”에 “도
건축물들의 성격을 지붕을 통해 하나로 통합해왔다는 것이다. 이러한 공간적 처리는 하나의 거대한 단일건물에서 얻어지는 위압감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공간적 변화를 유도해낼 수 있다. 한국건축에서 보여지는 음과 양, 꽉 참과 비어 있음, 남과 여, 여름과 겨울, 수축과 팽창, 어둠과 밝음, 갈
건축물을 장식하는 것이 미술의 가장 훌륭한 과제였다. 다시 말해 미술은 대건축의 불가결한 구성요소였다. 그러나 오늘날 미술은 고립상태에 있다. 미술이 이와 같은 고립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오로지 모든 공예가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건축가 ‧ 화가 및 조각가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